티스토리 뷰

 

[D2 육성법]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1 (1막) 퀘스트 진행 가이드.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1 (1막) 퀘스트 공략 시작에 앞서 디아블로2의 맵의 구조는 특정 맵을 제외하고 항상 구조물의 위치와 맵의 구조가 방을 생성할 때마다 뒤바뀌게 됩니다. 아래 공략과 가

whenomoney.tistory.com

 

[D2 육성법]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2 (2막) 퀘스트 진행 가이드.

[D2 육성법]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1 (1막) 퀘스트 진행 가이드.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1 (1막) 퀘스트 공략 시작에 앞서 디아블로2의 맵의 구조는 특정 맵을 제외하고 항상 구조물의 위치와 맵

whenomoney.tistory.com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3 (3막)
퀘스트 공략

 

시작에 앞서 디아블로2의 맵의 구조는 특정 맵을 제외하고 항상 구조물의 위치와 맵의 구조가 방을 생성할 때마다 뒤바뀌게 됩니다. 아래 공략과 가는 길이나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3막으로 넘어오게되면
마을에서 간단한 정비를 한 후,
마을 밖으로 나가줍니다.

 

마을 밖에서 3막 첫번째로 죽이는 유니크 몬스터에게 비취 조각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을 얻은 뒤, 마을의 데커드케인 에게 말을 걸고 알코어에게 두번 말을 걸면 생명력 20을 영구 증가시켜주는 물약을 줍니다. 알코어에게 2번째 말을 걸 때 반응이 없다면 알코어 주변에서 한참 벗어났다가 다시 말을 걸면 물약을 줍니다. 

 

마을 밖으로 나가게 되면 거미 숲으로 진입하게 되는데, 여기서 거미 동굴이라는 던전으로 향해야합니다. 이 거미 숲에는 거미 동굴과 유사하게 생긴 독거미 둥지라는 던전이 있지만 독거미 둥지에서는 용무가 없습니다. 다만 독거미 둥지 옆에는 거미숲 웨이포인트가 항상 생성되니 참고합시다.

 

거미 동굴에 들어오면 맵의 중앙보다 살짝 아래 즈음에 불타는 스자크라는 거미형 유니크 몬스터와 빛나는 보물상자가 있습니다. 유니크 몬스터를 처리하고 보물상자를 열어 칼림의 눈을 챙깁시다.

 

3막이 제일 짜증 나는 액트인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거미 숲을 돌아다니다 보면 거대 습지 혹은 약탈자 밀림에 진입하게 되는데 길도 복잡하고 어디로 통하는지 가늠하기가 힘듭니다. 거대 습지에서는 웨이포인트를 찾아 찍으셔도 무방하지만 용무는 없습니다. 거대 습지에 먼저 도착하셨을 경우 계속 진행하다보면 약탈자 밀림이 나오게 됩니다. (거미 숲에서 바로 약탈자 밀림으로 진입 할 수도 있습니다.)

약탈자 밀림을 돌아다니다 보면 약탈자 소굴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총 3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하 3층의 보물 상자를 열어 칼림의 뇌를 입수합시다.

 

약탈자 소굴 주변에는 기드빈이라는 장치가 있는데 이것을 클릭하면 몇초가 지난 뒤, 유니크 몬스터 무리가 몰려옵니다. 잡으면 기드빈을 얻을 수 있으며 마을의 오르무스에게 가져다 주면 퀘스트가 완료되며, 한번 더 말을 걸면 레어 반지를 보상으로 줍니다.

 

약탈자 밀림을 마저 진행하다 보면 하부 쿠라스트에 진입하게 되는데 여기도 웨이포인트가 있지만 용무는 없습니다. 웨이포인트를 찍고 다음 맵인 쿠라스트 시장으로 진행합시다. (맵 위쪽으로 주욱 올라가면 다음맵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쿠라스트 시장에서 웨이포인트를 찾아 찍고, 큰 사원 구조물을 찾아 들어가보면 허물어진 사원이라는 던전이 있습니다. 비슷한 모양의 버려진 교회당이라는 던전도 있지만 돌아봤자 의미 없는 곳입니다. 허물어진 사원에 들어가 유니크 몬스터가 지키고 있는 곳에 있는 람 에센의 고서를 획득해 줍니다. 이것을 마을의 알코어에게 가져가 줍시다.

쿠라스트 시장을 지나 상부 쿠라스트로 진입하면 웨이포인트를 찾아서 찍고, 주변에서 찾을 수 있는 하수도 던전에 들어가줍니다. 하수도 던전에서 위 사진과 같은 하수도 지렛대를 작동시켜 하수도 2층으로 이동하고 하수도 2층에서 찾을 수 있는 보물상자를 클릭해 칼림의 심장을 획득해줍니다.

 

다시 상부 쿠라스트로 돌아와 위쪽으로 계속 진행하다 보면 쿠라스트 둑길이 나오고 더 진행하면 트라빈칼이 나옵니다. 웨이포인트의 위치는 위 미니맵 사진에 항상 고정되어 나오니 찍어줍시다. 

 

트라빈칼 중앙쪽의 사원에는 의회원 유니크 몬스터들이 있으며 이들을 처치하면 칼림의 도리깨를 얻을 수 있습니다. 꽤나 강력하고 히드라를 지속적으로 소환하여 용병이나 캐릭터가 순간 위험해질 수 있으니 조심합시다.

 

여태까지 진행하며 먹은 칼림의 눈, 칼림의 뇌, 칼림의 심장, 칼림의 도리깨를 호라드림의 함에 넣고 조합하여 '칼림의 의지'를 만들어 줍시다. '칼림의 의지'를 무기칸에 껴주고 트라빈칼 중앙의 사원안에 있는 유혹의 보주를 클릭하여 깨주면 증오의 억류지 사원으로 이동하는 입구가 열립니다.

 

증오의 억류지 사원은 총 3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2층에 웨이포인트가 있습니다. 3층에는 액트3의 보스인 메피스토가 있고 메피스토를 처치한 뒤, 맵 중앙의 포탈로 이동하면 3막은 마무리 됩니다.